Factbox-Kenya의 2022년 대선 후보

Factbox-Kenya의 2022년 대선 후보

나이로비(로이터) – 케냐에서 8월 9일 대선을 치른 가운데, 야당 지도자

라일라 오딩가(Raila Odinga)와 현 부통령인 윌리엄 루토(William Ruto)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Factbox-Kenya의

카지노 제작 헌법상 세 번째 5년 연임이 금지된 현직 대통령 우후루 케냐타는 그의 대리인을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오딩가를 지지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케냐타의 키쿠유족은 1963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이후 대통령 4명 중 3명을 배출했지만 이번에는 대통령

후보가 없다. 소수민족 투표권의 중요성을 인식한 두 선두주자는 모두 Kikuyu 부사장을 선출했습니다.

대통령 후보 조지 와재코야(George Wajackoyah)와 데이비드 음와우레 와이히가(David Mwaure Waihiga)는 낮은 한 자리 숫자로 투표를

하고 있지만, 투표가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오딩가와 루토 모두 과반수를 확보하지 못해 2차 투표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루토

Ruto는 케냐 콴자(케냐 퍼스트) 동맹을 이끌고 부통령이 되기 전에 국회의원과 농업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2007년 선거에서 Ruto는 Odinga의 편에 섰으나 패배했습니다. 뒤이은 폭력으로 약 1,200명이 사망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폭력에 대한 혐의로 국제 형사 재판소에서 반인도적 범죄로 기소되었지만 사건은 무산되었습니다. 그는 어떤 잘못도 부인했다.

2013년과 2017년에는 케냐타와 팀을 이뤄 오딩가를 물리쳤다.

유창한 웅변가인 55세의 티토탈러 루토(Ruto)는 소농과 민간 기업을 위한 지출을 늘리고 국민 건강 보험과 사회 보장 기금을 개혁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Factbox-Kenya의 2022년 대선 후보

루토는 자신을 부유한 정치적 “왕조”에 대항하는 노동계급 “사기꾼”을 대표하는 전직 길가 닭 장사꾼으로 묘사합니다.

라일라 오딩가

Odinga는 케냐타의 희년당을 포함하는 Azimio La Umoja(단결 선언) 동맹 아래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고 있습니다. 오딩가는 미국 초대 부통령의

아들이고 케냐타는 초대 대통령의 아들이다.

전직 정치범인 오딩가는 지난 세 번의 선거에서 그에게서 도난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논쟁의 여지가 있는 2007년과 2017년 투표에 따라 치명적인 폭력이 발생했습니다.

Odinga는 광범위한 이식을 근절하고 실업자에게 매월 급여를 제공하고 모든 사람에게 보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좌익에 대한 동정심을 기려 장남의 이름을 피델이라고 지었습니다.

그의 정치적 중심지는 케냐 서부에 있으며, 그 주민들은 과거에 야당에 대한 지원으로 인해 정부가 방치했다고 불평했습니다.

자신을 변호사이자 학자이자 전 스파이로 묘사하는 63세의 Wajackoyah는 케냐의 뿌리당이라는 깃발 아래 출마하고 있습니다.

그는 산업 및 의료용 마리화나 재배를 합법화하고 케냐의 외부 공공 부채를 상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이에나 고환과 뱀

독을 수출할 것을 약속합니다.

그는 또한 헌법의 일부를 6개월 동안 유예하고 부패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을 교수형에 처할 계획입니다.

그는 몇몇 젊은 유권자들을 끌어모았고 많은 종교 지도자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데이비드 므와우레 와이히가

변호사이기도 한 와이히가는 케냐의 아가노당 표로 출마하고 있다.

그는 정부의 부패를 막고 철도, 항만, 고속도로와 같은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정부 계약을 발표할 것을 약속합니다.

(George Obulutsa의 보고, Katharine Houreld 및 Kenneth Maxwell의 편집)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