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역 발병, 아프가니스탄의 취약한 의료

홍역 발병, 아프가니스탄의 취약한 의료 시스템에 부담

‘여기서 충격적인 것은 아프가니스탄 어린이들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언론의 관심이 식고 다시 아프가니스탄으로 돌아갈 때까지 6개월의 시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홍역 발병

야짤 구호 활동가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에서 대규모 홍역이 발생하여 국가의 의료 시스템이 무너지고 인도주의 기관에 지속 불가능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칸다하르에서 3~4년 동안 운영된 모바일 의료 팀 중 하나는 지난 8개월 동안 환자 수가 거의 200% 또는 300%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세이브 칠드런의 옹호,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및 미디어는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세이브 칠드런은 외딴 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이동 의료팀을 거의 40명에서 80명으로 두 배로 늘려야 했습니다.

한편 국경없는의사회의 아프가니스탄 의료 코디네이터인 Hamayun Hemat 박사는 국경없는의사회 시설이 고통받는 환자들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습니다. 홍역과 영양실조로부터.

홍역 발병

홍역 사례는 2021년 7월 이후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 초부터 5월 14일까지 270명의 사망자를 포함하여 46,632명의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2021년 전체의 156명의 확인된 사망과 비교됩니다.

25세 Khojista*는 자신의 자녀 중 3명이 전염성이 높은 질병에 걸린 후 3월에 세이브 칠드런에 “홍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처남의 아이들과 우리 친척들과 이웃집 아이들이 모두 홍역에 걸렸습니다.”More news

매주 발크 주에 있는 그녀의 마을을 방문하는 이동식 보건소 덕분에 코지스타의 아이들은 치료를 받고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많은 이웃들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헤라트 주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중 하나가 매일 홍역으로 죽어가는 어린이 두 명을 목격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홍역은 처음에는 감기와 같은 증상과 함께 발진으로 나타나다가 실명, 뇌 부종 및 호흡기 감염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백신이 존재하지만 아프가니스탄의 적용률은 역사적으로 권장되는 95%가 아닌 66%에 머물렀습니다.

위기의 원인
탈레반 인수 이후 광범위한 경제적 어려움과 함께 열악한 백신 적용 범위는 바이러스가 번성할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헤맛은 “불황 경제 상황, 가뭄, 기아에 직면한 가족의 [저소득] 소득, 자금 삭감, 실직… 이 모든 것이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8월 탈레반이 국가를 장악하여 세계은행이 “복잡한 경제 위기”라고 부르는 상황을 촉발했습니다. 외국 정부와 다자 개발 은행은 수십억 달러의 국제 원조를 중단하고 수십억 달러의 해외 자산을 동결했습니다. 동시에 수십만 명이 외국으로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남겨진 사람들 중 2,400만 명이 현재 인도적 지원이 필요하고 아프간인의 95%는 먹을 것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코지스타는 “우리는 손을 맞대고 살고 있다”며 남편이 노동자로 일하며 하루에 300아프가니(3달러)를 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