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 1990년 이후 가장 느린 연간 성장률

중국 경제

중국 경제: 1990년 이후 가장 느린 연간 성장률
오피사이트 중국 경제는 1990년 이후 가장 느린 속도로 성장하여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월요일 공식 통계에 따르면 중국은 2018년에 6.6% 성장했습니다.
12월까지 3개월 동안 경제는 1년 전보다 6.4% 성장하여 전 분기의 6.5%에서 하락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예측과 일치했지만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의 성장 약화에 대한 최근 우려를 강조합니다.

중국의 팽창 속도는 세계 경제에 잠재적인 연쇄 효과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미국과의 무역 전쟁은 우울한 전망을 더했습니다. Karishma Vaswani, BBC 아시아 비즈니스 특파원

중국의 경제 침체는 그 자체로 뉴스가 아닙니다. 베이징은 성장의 양이 아닌 질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몇 년 동안 방송해 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는 걱정해야 합니다.

중국의 느린 성장은 나머지 세계의 느린 성장을 의미합니다.More News

중국 경제

이는 글로벌 성장의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일자리, 수출, 상품 생산 국가 – 우리 모두는 중국에 의존하여 우리에게서 물건을 구매합니다.

중국의 느린 성장은 또한 중국이 경제를 지원할 수 있는 공산당의 의심할 여지 없는 능력에도 불구하고 산더미 같은 부채를 해결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의 경기 침체가 우리 모두를 걱정해야 하는 이유
프레젠테이션용 회색 선
감속 경고
성장은 몇 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기업들이 중요한 시장에 대한 경보를 울리면서 최근 몇 달 동안 중국의 둔화 속도에 대한 우려가 높아졌습니다.

이달 초 애플은 중국의 약세가 매출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다.
자동차 제조업체와 다른 회사들은 미국과의 무역 전쟁의 영향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수출 주도 성장에서 벗어나 내수에 더 의존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중국의 정책 입안자들은 최근 몇 달 동안 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습니다.

수요를 늘리기 위한 이러한 조치에는 건설 프로젝트 가속화, 일부 세금 인하, 준비 은행이 보유해야 하는 수준 감소가 포함됩니다.

Capital Economics 중국의 경제학자 Julian Evans-Pritchard는 2018년 말 중국 경제가 여전히 약세를 유지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것보다 잘 버텼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성장 둔화의 역풍과 신용 성장 둔화의 지연 영향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 경제는 하반기 성장이 안정되기 전에 더 약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부 제안에 따르면 허베이성은 “여건이 허락하는 지역에서” 주말 연장을 고려하고 있다.

이 나라의 다른 지방 정부도 비슷한 계획을 실험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의 경기 침체가 계속 심화되면서 나온 것입니다.

지난 주에 발표된 허베이성 주말 연장 계획은 2019년과 2020년 소비를 개선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소비를 제한하는 장벽을 허물고 소비 성장을 촉진할 새로운 방법을 찾는 것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중국의 다른 지방에서도 비슷한 아이디어를 실험했습니다.
2015년 중국 내각은 주말에 금요일 오후를 추가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 이후로 10개 이상의 지방 정부가 주말을 연장하는 “탐색” 계획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