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NFT 아티스트 오시나치: 워드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만든 작업.

나이지리아 NFT 아티스트 사용하여 만든직업

나이지리아 NFT 아티스트

그림, 붓, 캔버스는 일반적으로 시각 예술과 관련된 도구이지만 오시나치는 그렇지 않다.

그는 그의 작품을 창작하고 판매하기 위해 디지털 수단을 사용하면서 아프리카 최고의 크립토 예술가가 되었다.

나이지리아 라고스에 있는 편안하지만 수수한 집에 있는 식탁에 앉아 오시나치는 노트북을 뒤집고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출시했다. 그가 스타일러스 펜으로 자세를 잡고 스크린을 응시한다.

그는 프로그램의 기본 도형을 선택하면서 “단어로 할 수 있는 것이 많다”고 설명했다.

“제가 수년간 해온 것은 저 자신을 더 깊이 파고들게 하고 이 워드 프로세싱 도구로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지 보는 것입니다.”

나이지리아

디지털 아트는 수십 년 전에 등장했지만, “크립토 아트”는 최근에 더욱 구체화된 현상이다.

소유권을 증명하는 이른바 비펑커블 토큰(NFT)을 사고 팔 때 쓰는 블록체인 기술이 암호화폐에 쓰이는 것과
같다고 해서 만들어진 용어다.

“단 한 사람만이 말할 수 있다: ‘내 작품’ 그것이 바로 디지털 아트가 지금 가치 있는 이유입니다”라고 오시나치는 말한다.

게다가, 예술가들은 작품이 판매될 때마다 수수료를 받는 것을 보장할 수 있는데, 이것은 전통 예술계에서 누리지
못한 상당한 혜택이다.

지난 10월, 이 30세의 작가는 유럽의 크리스티 경매사에서 그의 작품을 판매한 최초의 아프리카 출신 암호화폐 예술가가 되었다.

1:54 아프리카 아트페어의 런던판에 처음 전시된 그의 다섯 개의 NFT 시리즈인 “Different Shades of Water”는
영국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다.

크리스티에 따르면, 이 이미지들은 웰빙보다 작품의 우선 순위에 대한 논평이지만, 시청자들을 따뜻한 포옹으로 감싸 안으며 쳐다보는 것 또한 놀랍다.

오시나치는 자신의 작품이 인기를 끌게 된 계기를 되새기며 “그것들을 가장 먼저 끌어당기는 것은 작품의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나서 제가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 있는 메시지가 무엇이든지 뒤따릅니다. 그리고 메시지 너머에는 과정이 있다. 이걸 어떻게 만들었어? 그들이 내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줍니다.”